내 손안의 작은 도서관, 전자책(e-Book) 스마트폰 서비스
상태바
내 손안의 작은 도서관, 전자책(e-Book) 스마트폰 서비스
  • 강주완
  • 승인 2011.09.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중봉도서관, 스마트폰에서 대출과 반납을 한번에
  

 스마트폰을 통해 도서를 보려면 기존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를 대출해야만 가능했다. 김포시 평생학습센터(소장 이호성) 중봉도서관은 이러한 부분을 개선해 스마트폰에서 직접 전자책(e-Book) 대출과 반납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포시도서관전자책서비스를 통해 자기계발, 자녀교육, 어학, 건강, 소설, 아동 등 다양한 분야의 전자책을 볼 수 있다. 현재 6천여 종을 스마트폰으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제작 형태가 XML, XDF인 전자책만 가능하다. 현재는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탭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스마트폰에서 전자책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XDF로 검색해  ‘에피루스도서관 XDF+리더’ 어플(Application)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이용하면 된다.


  PC, 스마트폰, 태블릿PC 어디라도 대출이 가능하다. 단말기로 다운로드한 책의 수동 반납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내 서재에서만 가능하다. 


  김포시민이면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po.go.kr) 회원으로 가입한 후 전자책(e-Book) 서비스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대출기간은 5일이다. 반납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반납되고, 수동으로도 반납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천만 명이 넘어선 만큼, 도서관도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전자책 서비스 페이지(http://ebook.gimpo.go.kr) ‘전자책 이용안내’ 또는 김포시 중봉도서관(980-519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