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 강주완
  • 승인 2024.03.1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도시사업소(소장 이기일)에서 2024년 4월부터 10월까지(7, 8월 제외) 걸포중앙공원 외 3개 공원에서 「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시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은 공원의 계절별 생태자원을 활용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체험・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걸포중앙공원, 풀무골공원, 모담공원, 운유공원 총 4개소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주중프로그램인 “공원숲탐구생활”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에 진행되며 어린이집·유치원 등 단체나 개인적으로 그룹을 만들어 신청을 할 수 있다. 토요프로그램인 “공원에서 만나는 숲”은 매주 토요일 오전·오후로 나뉘어 운영되며, 주로 가족·소모임 단위로 신청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일정 한 달 전부터 선착순으로 예약 신청을 받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김포시민은 누구나 시청 홈페이지의 통합예약-견학․체험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4월 프로그램 예약은 한 달 전인 3월 11일부터 3월 2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시에는 김포시 공원관리과(☎031-5186-4620)로 문의하면 된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2020년부터 시작한 도시공원 생태체험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와 참여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도시공원이 문화와 여가를 즐기는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