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가온유치원 ‘신학기 안전 교육 주간 ’운영
상태바
김포가온유치원 ‘신학기 안전 교육 주간 ’운영
  • 강주완
  • 승인 2024.03.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가온유치원(원장 채순영)은 11일~15일까지 한 주간 ‘신학기 안전교육주간’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신학기 안전교육주간은 △동화, 노래, 체조 등의 학급 안전 교육 △성폭력 예방 인형극 관람 △화재대피훈련으로 구성되어 유아들이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활동을 통해 위기대처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학급 안전 교육은 3세(새싹반)는 동화를 중심으로 안전한 생활에 대해 배우고, 4세(꽃잎반)는 노래와 체조를 통해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지켜야 할 것을 다양하게 알아보았다.

5세(열매반)는 유치원 계단 이용 안전 약속 만들기와 같이 유아 스스로 안전에 필요한 약속을 만들어 다른 반 유아들과 공유하였다. 

또한, 성폭력 예방 교육 인형극 ‘이럴 땐 싫다고 말해요’를 관람하며 좋은 느낌과 싫은 느낌에 대해 인식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실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하여 유치원에서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체득하였다.

채순영 원장은 “올해 처음 대피훈련에 참여하는 3세 유아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실제상황이 아닌 ‘훈련상황’임을 충분히 안내하여 진행하도록 강조하였다.

유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가정과의 연계를 통한 안전 교육 실시 등 유치원의 안전문화를 내실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