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암~인천 거첨도간 도로공사 사업 순항,보상협의회 개최
상태바
약암~인천 거첨도간 도로공사 사업 순항,보상협의회 개최
  • 강주완
  • 승인 2024.02.2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대곶면 약암리 일원에 추진 중인 ‘김포 약암~인천 거첨도간 도로공사 사업’에 대한 보상협의회를 2월 23일 개최했다.

토지보상협의회는 위원장인 윤철헌 김포시 교통건설국장(직무대행)을 비롯해 토지소유자, 사업시행자, 감정평가사, 시 관계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보상협의회는 보상액 평가를 위한 사전 의견 수렴에 관한 사항, 잔여지의 범위 및 이주대책에 관한 사항, 토지소유자 또는 관계인 등이 요구하는 보상 관련 전반사항 등에 대해 논의한다.

시는 본 보상협의회를 통해 주민 의견 수렴 등 토지소유자와 사업시행자 간 의견 조율로 민원을 해소하고 이른 시일 내에 보상금을 지급하고 착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보상협의는 토지 감정평가 후 올 6월 이후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2021년 착공한 인천~강화 도로개설공사는 서구 거첨도에서 김포 약암리 초지대교 입구까지 전체 약 6.5km 구간을 2차로에서 4차선으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567억 원이 투입된다.

윤철헌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보상협의회를 시작으로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게 된 것을 참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인천서구에서부터 시작해서 김포시 대명항 포구까지 4차선이 확장 개설됨으로써 김포시민과 인천시민 모두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