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경기도 주관2023우리동네 오래된 가게2개소 선정
상태바
市,경기도 주관2023우리동네 오래된 가게2개소 선정
  • 강주완
  • 승인 2023.09.2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변동 아트문구와 사우동 쉐프부랑제’선정,관광명소로 육성

시는 북변동 소재 ‘아트문구’와 사우동 소재 ‘쉐프부랑제’가 경기도 우리 동네 오래된 가게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의 오래된 가게를 관광명소로 선정해 관광 마케팅 및 연계 관광자원 코스 개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만의 이야기가 담긴 ‘경기도형 노포’를 발굴해 생활관광 대표 콘텐츠로 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아트문구는 29년 동안 초등학교 앞을 지켜온 문방구로 최근 사라져가는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경기관광테마 우수골목인 김포 백년의 거리에 위치해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정취와 추억을 곱씹어볼 수 있는 레트로관광지다.

제과점 쉐프부랑제 대표(한선자)는 1988년부터 서울에서 제과점을 운영해오다 2002년 김포시에 ‘쉐프부랑제’ 본점을 오픈해 지금까지 운영 중이다.

프렌차이즈 제과점이 즐비한 요즘 오랜 기간 한자리에서 운영하며 늘 신선한 빵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당일 생산을 고집하고 있다.

경기관광공사는 국민 추천 및 전문가 현장 심사를 통해 ‘우리 동네 오래된 가게’로 선정된 25개의 가게 중 12개의 가게를 「우리 동네 대표 오래된 가게」로 선정할 예정이다.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역사와 추억이 담긴 김포의 오래된 가게 2개소가 경기도 대표 오래된 가게로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투표는 경기도 여론조사 사이트(https://survey.gg.go.kr)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