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사립유치원 원장과 정담회 개최
상태바
김포시, 사립유치원 원장과 정담회 개최
  • 강주완
  • 승인 2023.09.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 사립유치원 연합회 임원진과 만나 유아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정담회에서는 저출산에 따른 유아수 감소와 유치원 휴·폐원 증가, 일선 유치원 교사들의 어려움에 대한 현장 의견을 공유하고 김포시 유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이 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김포시 관내에는 공립 52개소와 사립 39개소를 합쳐 91개소의 유치원이 운영중에 있으며, 현재 김포시는 관내 공·사립 유치원 외국인 원아에게 유아학비 1인당 150,000원~350,000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유아 발달에 적합한 교육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사립유치원에 유아용 교재·교구비로 최대 3백만원을 지원 중에 있다.

이외에도 학부모 부담 경감 및 건강한 유아 복지 실현을 위해 시비 1,182,490천원을 들여 사립유치원 (무상)급식경비를 지원, 김포금쌀 소비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공·사립 유치원에 76,148천원 지원을 통해 친환경인증(무농약) 김포금쌀 급식지원도 시행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앞으로도 유아교육의 발전을 위해 시에서 함께 고민하고 유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