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1주년 기념 ‘통행 시장실’고촌고.풍무고 현장 점검
상태바
민선8기 1주년 기념 ‘통행 시장실’고촌고.풍무고 현장 점검
  • 강주완
  • 승인 2023.06.28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7일 김포시(시장 김병수) 민선8기 1주년 기념 ‘통행 시장실’ 현장은 ‘통(通)하는 시민공감, 나의 인생책’이란 주제로 청소년과 소통 시 풍무고 학생의 등·하교시간 버스정류장 혼잡 개선 건의에 김병수 시장의 현장 점검 약속에서 비롯되었다.

김병수 시장은 풍무고등학교 앞 정류장 혼잡 개선을 위해 현장 점검을 하고 버스정류장(쉘터) 확장 및 이전 등 다각도의 방안을 논의하고 개선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이날 두 번째 현장은 고촌고등학교 통학로 개선을 위한 현장 점검이다. 김병수 시장은 고촌고등학교 교장, 운영위원회, 학부모 대표 등과 함께 통학로 문제점을 세심히 점검하고 학생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그간 시는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고촌고등학교 정문 앞 보행로의 보차도 펜스를 일부(9경간) 철거하고 반사경을 설치하는 등 시설을 개선했다.

또한,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장곡·고촌 고등학교 버스 정류장 앞 교통 안전시설물 설치 및 해당 구간부터 학교까지의 통행로 확보를 위해 유색 노면 도색과 시선 유도봉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

현장 점검 후 간담회에서 학부모들은 등·하교시간 버스 배차시간 단축, 보행로 및 자전거 도로 설치 등을 건의하며 시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김병수 시장은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학교와 학부모의 적극적인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학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통학로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