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센터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새일센터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강주완
  • 승인 2023.05.1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여성가족부 지원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으로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에서 진행한 직업훈련과정으로 패션의류엠디(MD)로 진입을 희망하는 미취업여성 대상으로 지난 4월 3일에 개강하여 총 26일간, 104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20명 전원 수료했다. 이 과정은 ▲패션상품 기획전략 ▲패션디자인 스타일링 실습 ▲상품페이지 등록 ▲패션(VMD) 실전 ▲색채학과 컬러이미지 배색 ▲엠디(MD)엑셀실무 ▲직무소양 및 취업대비 교육으로 구성하여 관련 업종 재취업 및 의류엠디(MD) 실무에 적합한 교육생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론 수업은 물론 비쥬얼 머천다이저(VMD) 패션 스타일링 실습을 매 수업 진행함으로써 의류판매 및 의류엠디(MD)의 전문성을 갖추도록 하였다. 그 결과 교육생 20명 중 3명이 수료 후 곧바로 창업 또는 취업한 성과도 있었다. 수료생 대부분은 관련 자격 취득 및 패션의류 쇼핑몰 또는 뷰티·패션 컨설턴트로 취·창업에 도전할 예정이다. 

한편, 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의 직업교육 훈련 외에도 취업상담,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 사업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996-76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