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맑은물사업소‘무재해 다짐 결의대회’개최
상태바
市, 맑은물사업소‘무재해 다짐 결의대회’개최
  • 강주완
  • 승인 2023.03.0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직원의 안전, 보건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고 법규와 규정을 준수하는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여 무재해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맑은물사업소(소장 박정우)는 지난 7일 사업소 대회의실에서 정수과 직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고 없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무재해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 체계구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작업장 안전보건 의식 확산 의지를 대내외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사업소장의 결의대회 취지 설명으로 시작해 사업장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당부 인사말과 산업재해 시청각 교육으로 이어졌다.

안전보건 경영방침 결의문 선포 순서에서는 남녀 직원 대표 2명이 나와 결의문을 낭독한 뒤 서명하며 안전사고 예방을 다짐하는 굳은 의지를 보였다.

박정우 소장은 “이번 무재해 결의대회를 계기로 직원들이 더욱 안전한 근로환경을 위해 각자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며 “향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사업소 내 전 사업장에 도입하여 작업자의 안전보건 위험 요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맑은물사업소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 팀장을 안전보건관리자로 지정하고 관리감독자 자율점검과 분기별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자체 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