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지방의회· 지방행정박람회, 김포시 홍보부스 인기
상태바
대한민국 지방의회· 지방행정박람회, 김포시 홍보부스 인기
  • 강주완
  • 승인 2022.09.05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김포시 비전 소개 게임존·체험존 등 운영으로 관람객 몰려

지난달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박람회(이하 박람회)’에 참가한 가운데, 설치된 시정홍보 부스에 지역사회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민선 8기 출범과 지방자치 시행 31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한국지방신문협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한다. 

지방행정과 지방의회 상호 간 활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로 이번 박람회에는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 200여개 전시·홍보 부스가 운영 중이다. 

김포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민선 8기 김포시의 비전과 역점사업을 소개하고, 지난 7월 출범한 제8대 시의원들의 활동 모습 등을 홍보중이다.

특히 민선 8기 비전 ‘통하는 70도시 우리 김포’를 알리기 위한 ‘7.0초를 잡아라’ 게임존과 김포시 주요관광지를 그려보는 체험존을 운영 등 방문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규만 기획담당관은 “지방자치 시행 31주년을 맞아 타 지역의 효율적인 정책을 한 자리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올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시행에 따라 시의회의 역할에 대해 타 지자체 및 지방의회와 공유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