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마산동 호수공원 야외무대 정식 운영”
상태바
市, 마산동 호수공원 야외무대 정식 운영”
  • 강주완
  • 승인 2022.08.24 10: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도시사업소(소장 두철언)는 24일 “시내 다양한 문화행사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김포시 마산동 호수공원(마산동 617-2)에 야외무대 조성을 완료하여 9월 1일 정식 운영 개장한다”고 밝혔다. 

클린도시사업소는 이같이 밝힘과 동시에, 총사업비 15억원을 투입해 완성한 이번 야외무대는 주민들의 화합과 다양한 문화생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야외무대는 시시각각 변하는 경관조명 및 무빙라이트 조명, 메인 스피커 2개소 및 서브 스피커 2개소가 설치되어 무대공연과 관람의 질을 높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잔디와 수목으로 어우러진 관람석 공간은 무대 공연 시간 외에도 시민들에게 푸르름을 제공할 수 있는 녹지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호수공원 야외무대는 클린도시사업소 공원관리과에서 ‘공원사용승인’을 통하여 예약받고 있으며, 사용하기 14일 전까지 사전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다. 무대는 예산 및 관리인력 등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며, 향후 보다 편리한 온라인 통합예약시스템을 확충하여 예약 및 운영을 진행한다. 

공원관리과장(과장 정대성)은 “야외무대 개장을 통하여 공원 방문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호수공원이 문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동민 2022-08-27 11:13:21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