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도시숲 리모델링
상태바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도시숲 리모델링
  • 강주완
  • 승인 2022.02.15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피로감을 덜어낼 수 있도록 하성면 봉성리와 걸포동에 도시숲 2개소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뜨는 한강정원 조성사업과 경기 선형공원 조성사업으로 추진되는 도시숲 리모델링은 2021년 도비 보조사업으로 신청하여 선정된 사업으로서, 두 사업 모두 상반기에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설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이다. 

하성면 봉성리에 조성되는 해뜨는 한강정원은 시민들이 마음의 안식을 찾고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으로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며,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고, 주변경관과 잘 조화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무와 초화를 식재할 계획이다.조성된 정원은 향후 정원 가꾸기 활동 등 공동체의 커뮤니티 활동 장소 또는 교육의 장소 등으로 활용하여 정원문화의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걸포동 나진포천 산책로 일원에 조성되는 선형공원 조성사업은 하천, 녹지, 산책로 등 다양한 선형자원을 활용하여 마을과 마을, 녹지와 녹지 등을 연결 조성하여 주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녹색 복지를 추진하는 사업으로서,이번 사업추진을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보행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원녹지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쉽지 않은 이때 내 집앞 도시숲에서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