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계순의원,무더운 여름 대비 ‘의료사랑나눔 봉사’ 진행
상태바
김계순의원,무더운 여름 대비 ‘의료사랑나눔 봉사’ 진행
  • 강주완
  • 승인 2021.06.29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계순의원 손난로(회장 조성렬)봉사단과 현경준 피부과병원(원장 현경준)은 무더운 여름이면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발생량이 많은 대상포진예방 무료접종 봉사를 6월 27일(일) 김포 사우동에 위치한 현경준 피부과 병원에서 실시했다.

손난로 봉사단과 현경준 피부과는 경제적으로 어렵고 소외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김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희망복지팀을 통해 추천 받아 60명을 대상으로 약1000만원 상당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의료사랑나눔 봉사는 손난로 봉사단의 자금지원과 현경준 피부과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손난로 봉사단 회원들은 어르신들을 모셔오고 모셔다 드리는 픽업 봉사까지 이루어졌다.  

손난로 조성열 회장은 “오늘 봉사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향후에도 어르신들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현경준 원장은 “더위로 인한 면역력 상실은 대상포진 발생에 큰 영향을 준다.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기 전 경제적 어려움으로 예방접종을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뜻깊은 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했고 향후에 점층적으로 인원을 확대해 나가 지역 내 의료사각지대를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난로 봉사단과 현경준 피부과는 향후 MOU를 체결하고 김포 지역 내 의료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