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별쌤 최태성과 함께하는 김포역사여행’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하는 김포역사여행’ 성황리에 마쳐
  • 강주완
  • 승인 2020.11.0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이 주최하는 실시간 유튜브 김포역사강의 ‘큰별쌤과 함께하는 김포역사여행’이 지난 달 24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김포독립운동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김포시민 및 청소년들이 어디에서나 청강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역사특강은 현장 방청에 참가한 운양중학교 학생들, 실시간 유튜브 구독자 등 300여명이 참여했으며, EBS 한국사 대표강사이며 다수 방송사 출현한 최태성 강사가 김포만세운동, 김포독립운동사 등 생생한 김포의 역사를 전달해 김포역사에 관한 궁금증과 깨달음에 관한 500여 개의 댓글들이 쇄도했다. 이후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하는 김포역사여행 동영상은 조회수 1천 명을 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역사강의 동영상 테마별 편집본은 향후 김포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돼 문화의집 및 독립운동기념관의 김포 역사자료로 쓰일 예정이다.

최규장 수련관장은 “이번 역사특강을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만큼  어려움이 많았지만 시민과 청소년에게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김포역사의 숨은 이야기를 알게 되는 등 우리고장의 역사를 새롭게 알게 된 귀한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