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철호 "김포GTX 구래마산역 설치·통진 역세권 개발 국토부 요구”
상태바
홍철호 "김포GTX 구래마산역 설치·통진 역세권 개발 국토부 요구”
  • 홍철호
  • 승인 2020.03.31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홍철호 국회의원
미래통합당 홍철호 국회의원

 

 
국회 국토교통위원인 홍철호 미래통합당 국회의원(경기 김포시을)이 31일 GTX-D(서부권 광역급행철도) 노선상에 「김포GTX 구래마산역 설치」와 「통진읍 GTX 역세권 개발」을 국토교통부에 공식 요구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10월 31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수혜범위 확대를 위해  ‘서부권 광역급행철도 노선’ 신설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사업대상지인 수도 서부권으로는 김포 지역 등이 꼽힌다.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홍철호 의원은 앞서 지난해 11월 2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최기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에게 “김포 통진읍이 포함되는 동시에 한강신도시를 경유하는 GTX-D의 김포 노선을 반영해달라”고 요구한 바 있다. 

이에 최기주 위원장은 “김포 노선을 종합적으로 면밀히 검토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했었다.

또 홍철호 의원은 올해 연말 국토교통부의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에 GTX-D의 김포 노선을 반영시켰다. 

홍 의원은 한강신도시 구래마산동 인근에는 김포GTX 역사 설치를, 통진읍 일대에는  GTX 역세권을 개발하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홍철호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서 「김포한강선 신속 추진 법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의 끈질긴 노력을 통해, ‘경기 고양’을 제치고 ‘5호선 김포 연장’ 노선을 ‘김포한강선(김포~방화)’으로 정부 계획에 두 차례나 반영시키도록 조치했다.  
 
홍철호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서 김포GTX 구래마산역 설치와 통진읍 GTX 역세권 개발을 국토부에 적극 요구했다”며 “올해 하반기 수립될 예정인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상 김포GTX 노선이 포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