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공원녹지과,「저탄소 녹색성장 공원녹지분야 직무교육」개최
상태바
김포시 공원녹지과,「저탄소 녹색성장 공원녹지분야 직무교육」개최
  • 강주완
  • 승인 2010.12.0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푸른경기 1억그루 나무심기 최우수의 영예를 안은 김포시 공원녹지과(과장 양순규)는 더 큰도약을 위하여 11월 29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과장 주재로 공원녹지과, 공원관리사업소, 종합민원과, 신도시건설과 직원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탄소 녹색성장 일환인 공원녹지분야 직무교육을 가졌다.


최근 김포한강신도시를 비롯한 각종 택지개발사업이 진행되면서 공원녹지 분야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공원 설계․시공․감독 분야에 대해서는 SH공사 조경설계팀장 신규환 박사가, 자격증 취득 등에 대한 교육은 산업인력관리공단 김규섭 연구원이 강사로 참여하여 김포시 공직자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직무교육은 1부 조경시공 및 설계의 새로운 사고, 2부는 국가기술자격(조경 및 자연환경 분야 등) 설명으로 3시간에 걸쳐 이루어 졌으며, 늦은 시간까지 열띤 강의가 진행되었다.


김포시는 각종 택지개발로 인하여 큰 도약을 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기후변화에 따른 조경시공과 설계 최근 추이 및 변화, 미래상에 대한 내용을 알게 되었으며, 전직원이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국가 자격증 필요성 인식에 따라 1개 이상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도전하겠다는 각오를 다짐하였다.


공원녹지과(공원조성담당 두철언)는 1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직원들의 직무교육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시민들에게 제공하여 살기좋은 지속가능한 창조도시 김포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