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기억력은 내가 책임진다.
상태바
우리 아이 기억력은 내가 책임진다.
  • 강주완
  • 승인 2010.07.0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진초등학교 학부모 아카데미 연수
  

3월 12일(금) 김포시 통진초등학교(교장 박영주) 음악실에서 ‘우리 아이 기억력, 창의력 신장, 스트레스 해소’란 주제로 학부모 아카데미가 열렸다. 평소 올바른 자녀교육관 및 부모상 정립에 관심이 많으셨던 학부님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김석현(EST 사회교육원 원장) 강사님의 활기찬 인사로 『기억력 신장법, 창의력 신장법, 스트레스 해소법』에 관한 학부모 아카데미 연수가 시작되었다. 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칭찬법, 학습 코칭, 명상법 등 다양한 전략이 소개되어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평소 아이의 자기주도적 학습의 필요성을 알고는 있었으나 그 실천에 어려움을 겪었던 학부모님들께 격려와 용기를 주는 시간이 되었으며 아이의 자기주도적 학습의 실천에 대한 좋은 지침서를 제시하였다.

 

이 날 교육에 참가하신 한 학부모님께서는 “자기주도적 학습의 필요함을 알고도 늘 불안했습니다. 오늘 강의는 그런 제게 또 다른 용기를 갖게 하는 강의였습니다. 자기주도적 학습이라는 이론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행동 방법까지 소개해주신 점을 새로웠습니다. 많은 엄마들에게 이런 교육의 기회가 제공되기를 희망합니다.”라며 연수에 참여한 만족감과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하였다. 또한 다른 학부모님께서는 “오늘 프로그램에 매우 만족하며 앞으로도 이런 학부모 연수에 계속 참여하고 싶으니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주셨으면 합니다.”라고 말씀하시며 좋은 연수의 기회를 준 학교 측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