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멘티 함께걷기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상태바
멘토-멘티 함께걷기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 주진경
  • 승인 2010.04.1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곶초「멘토-멘티 어깨동무」통합교육 프로그램
  

□ 대곶초등학교는 지난 3월부터 특수교사를 중심으로 통합학급교사와 협력하여 멘토-멘티 어깨동무 프로그램이 이루어지고 있다.

◦ 4월 17일 토요일 4교시 재량시간에 멘토는 3,4월 생일인 멘티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만남을 가졌다. 교장, 교감선생님의 선물증정식을 시작으로 케이크 절단식이 이루어지고 멘토-멘티가 함께 우정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 멘토-멘티 어깨동무 프로그램은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자연스럽게 친구가 되고 더불어 성공적인 통합교육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 하에 계획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매월 1회 월간신문 ‘함께 걸음’을 발행하고, 무지개엽서나무를 전시하여 학생들이 직접 꾸며가도록 하는 홍보활동과 재량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매월 생일 맞은 친구의 축하파티가 이루어지며 물썰매장 등의 현장학습을 통하여 친구간의 우정을 쌓아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무엇보다 일반학급의 학생의 멘토는 수많은 지원자 속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멘토 학생들로 장애친구인 멘티와의 아름다운 우정을 쌓아가며 1년 동안 서로를 위하며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마음을 쌓아가는 프로그램이다.

◦ 앞으로 멘토와 멘티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진정한 친구로 거듭나며, 대곶초등학교의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실현시킬 주춧돌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