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특집 4-1]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경선자 인터뷰
상태바
[지방선거특집 4-1]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경선자 인터뷰
  • 강주완
  • 승인 2018.04.2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원 경선에 나선 기경환, 채신덕, 이희성, 이기형 후보

기경환, 채신덕, 이희성, 이기형 후보

 

더불어민주당 시·도의원 공천자와 경선자 명단이 지난 19일 발표됐다. 도의원 후보로 확정된 예비후보는 제1선거구 심민자 후보와 제3선거구 김철환 후보이며, 시의원 후보 확정자는 가선거구 가번 오강현 후보와 라선거구 가번 신명순, 나번 박우식 후보다.
김포저널, 더김포, 김포신문, 씨티21뉴스 등 지역신문 공동취재단은 6.13지방선거 특집 4번째로 경선을 앞둔 더불어민주당 시·도의원 후보과 서면인터뷰를 진행했다. 단, 도의원 제4선거구의 허숙정 후보는 본인의 의사에 따라 인터뷰를 게재하지 않음을 밝혀둔다. 본선에 나갈 시도의원 경선은 권리당원 100% 전화투표로 이뤄진다. <편집자 주>

 

[제2선거구 기경환 후보]

 

▷ 출신지 및 생년월일
= 경기 파주. 1974년 11월 3일

▷ 더불어민주당 입당일
= 2013년 입당

▷ 학력 및 이력, 정당인이 되기 전 직업
= 서울대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공공정책전공 재학중.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지역위원회 지방자치위원장, 사단법인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감독

▷ 정치입문 동기
= 국가의 정책이 많은 사람들에게 그 혜택이 갈 수 있는 방향으로 가야 하나 힘 있는 기득권을 가진 사람들이 대부분의 수혜를 받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이다.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좋은 정책을 제공하여 그들이 보호받고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관심정치’가 필요하다고 판단, 제가 그 역할을 하고 싶은 소망이 계기가 되었다.

▷ 당원으로서 지역에 기여한 일 및 자랑할 만한 일이 있다면?
= 19대 대선 문재인 대통령후보의 김포시갑 선거연락소장으로 대선 승리에 기여하였으며 김포시지역위 청년위원장과 지방자치위원장을 맡아 당의 크고 작은 일들에 맡은 바 소임을 다했다. 관내 민간교육단체활동과 소외계층아이들의 정서교육을 위해 오랜기간 동안 심혈을 기울이며 최선을 다해왔다.

▷ 현재 김포시가 처한 상황에 대한 진단을 내린다면?
= 현재 우리 김포시는 단기간에 유입된 인구의 증가로 교통과 교육이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다. 향후 60만을 바라보는 김포시는 교통문제의 해결과 교육환경의 질적 향상을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

▷ 현재 지역구 현안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 북변,감정동의 상권활성화와 쾌적한 환경조성(도심재생사업으로 예산확보추진), 지역구 내 과밀,과소학교의 조속한 대책마련 시급, 문화시설의 부족으로 시민들의 제한적인 여가활동으로 삶의질 하락

▷ 도의원이 된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 경기도에서의 예산확보로 김포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복지,문화분야에 큰 역할을 하고 싶다.

▷ 대표공약
1. 교육 : 각 학교 교실에 공기청청기 설치(김포시 학생들의 건강과 교육환경개선)
2. 복지 : 아이키우기 좋은 김포시(도립아동전문병원설립추진,온종일돌봄방과후지원확대)
3. 교통 : 지하철 5호선 연장추진, 광역버스노선 확대
4. 문화 :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볼거리, 할거리의 시설확충과 프로그램 개발지원


[제2선거구 채신덕 후보]

 

▷ 출신지 및 생년월일
= 김포. 1964년 3월 10일

▷ 더불어민주당 입당일
= 2009년 6월 22일

▷ 학력 및 이력, 정당인이 되기 전 직업
= 서강대학교 졸업. (전)경실련 집행위원장, (전)김포시 체육회 사무국장

▷ 정치 입문 동기
= 시민 운동을 하면서 축적했던 경험과 체육회 사무국장직을 수행하면서 들었던 다양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전달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입문하게 되었다.

▷ 당원으로서 지역에 기여한 일 및 자랑할 만한 일이 있다면?
= 김포에서 민주당의 기반이 척박했던 시기에 10여 차례의 선거(대선,총선,지방선거)를 치러 왔으며 특히 지역위원회 사무국장을 맡았던 2010년 지방선거에서는 민주당의 후보들이 원팀을 이루어 승리하는 데에 일조했다.

▷ 현재 김포시가 처한 상황에 대한 진단을 내린다면?
= 올해 말로 완공되는 도시철도와 지하철 5호선 연장 등에 대한 기대감과 남북 관계 개선에 따라 평화가 정착되면 김포시의 위상은 한결 커질 것이다. 이에 자체적으로 진행중인 도시 계획 사업, 2035계획에 의거한 2기 신도시 계획 등으로 수도권 중심 도시로서의 도약을 앞두고 있다.

▷ 현재 지역구 현안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 김포본동(북변,감정,걸포)은 주거구역 개발사업과 관련된 지역 주민들의 현안과 중소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있고, 학교의 학생 수가 점점 감소하고 있는 반면, 신도시에 형성되어 있는 장기동은 교통문제와 과밀학급 해소문제가 시급하다고 생각한다.

▷ 도의원이 된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 김포의 인구가 급증하는 데에 비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 마을마다 소규모 문화공간을 조성하여 김포 시민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싶다.

▷ 대표공약
1. 어린이 안전교육센터 창설 - 유아 및 어린이들이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조성
2. 청년 창업 실험실 마련으로 청년 창업 및 일자리 확보
3. 세대별 다양한 소규모 체육문화 공간 조성

 

[제4선거구 이희성 후보]

 

▷ 출신지 및 생년월일
= 전라북도 남원. 1985년 1월 21일

▷ 더불어민주당 입당일
= 2014년 3월 입당, 경기도의원

▷ 학력 및 이력, 정당인이 되기 전 직업
= 경기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졸업, 동국대학교 공연예술경영 석사. (전)대경대학교 모델과 겸임교수, (현)주식회사 레이아트컴퍼니 대표이사, 레이아트연기학원 원장

▷ 정치 입문 동기
= 처음에는 막연하게 예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시작했다. 예술분야뿐 아니라 여러 부분이 불합리하다는 것을 보게 된 이후 약한 사람들에 편에 서서 경청하고 대변하고 싶었다. 청년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공감할 수 있는 정치를 하고 싶다.

▷ 당원으로서 지역에 기여한 일 및 자랑할 만한 일이 있다면?
= 저는 정치를 중앙당에서 전국청년위원회 사무처 조직팀장으로 일을 하며 2.8 조직강화특위에서 청년국 신설, 청년 비례대표 국회의원 2석 확보, 청년 가산점 확보, 전국청년위원장 직선제로 변경 등 청년당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지역에서는 장기본동에 위치한 M아파트의 입주예정자협의회를 하며 건설사의 불법시공 및 불합리한 부분에 대해 치열한 논쟁 끝에 1000세대가 넘는 모든 세대가 515만원씩 손해배상을 받게 했다. 또 모아미래도엘가아파트 앞 X자 횡단보도를 권익위원회와 오랜 협상 끝에 설치하고, 권익위원회와 협상 끝에 푸른솔초등학교를 혁신학교로 지정받도록 했다. 이외에도 용화사 IC에서 신도시로 들어오는 도로에 과속카메라 설치하도록 했다.

▷ 현재 김포시가 처한 상황에 대한 진단을 내린다면?
= 김포는 무분별한 개발로 인하여 교육, 교통, 환경, 주차문제, 문화시설 등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며 경기도 내 면적대비 공장 분포 1위, 공장설립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많은 공장들과 불법 공장들의 폐수방류, 불법소각 등으로 인한 거물대리 환경문제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 현재 지역구 현안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 운양동의 경우 초등학교 초 과밀학급으로 인해 학생들이 불편을 겪고 있으며, 시내버스가 많이 없어서 광역버스를 타고 다른 동으로 이동해야 한다. 장기본동의 경우 고등학교 부족과 수로변 조경이 미흡하고, 구래동의 경우 이마트 뒤편 주차문제와 음식물쓰레기 악취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 마산동은 상업시설과 문화시설이 부족한 상황이다.

▷ 도의원이 된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 초등학교 신설과 스쿨버스운행이다. 우리 김포의 아이들은 지역적 차별 없이 모두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 학교설립의 경우 빨라야 3년이라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바로 시행될 수 있도록 학원버스를 이용한 미니 스쿨버스를 운행해야 한다.

▷ 대표공약
1. 버스준공영제 시행으로 마을버스, 광역버스 증차
2. 초등학교 신설 및 초등학교 공기청정기 우선보급
3. 악취관리지역 지정으로 악취문제 해결

 

[제4선거구 이기형 후보]

 

▷ 출신지 및 생년월일
= 김포시, 1971년 9월 30일

▷ 더불어민주당 입당일
= 2013년 입당

▷ 학력 및 이력, 정당인이 되기 전 직업
=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석사). 2006~2014 건설회사 근무. 2014~2017 김포시청 민원조정관.

▷ 정치 입문 동기
= 사회·경제적 불균등을 해소하고 ‘정치·경제’ 정의가 이루어지는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정치에 입문했다. 직접적인 계기는 각종 개발사업으로 인한 ‘교통’,‘교육’,‘환경’,‘주거’문제가 김포시민의 주요 불편사항이며, ‘공공갈등의 해소’는 오직 ‘시민과의 소통’이 유일한 대안으로 생각되어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편으로 선출직 공직에 나섰다.

▷ 당원으로서 지역에 기여한 일 및 자랑할 만한 일이 있다면?
= '김포시 민원조정관’, ‘한강신도시총연합회’를 통한 시민의 불편민원 해소와 ‘아라뱃길 김포대책위원회’, ‘김포고가경전철 반대 범시민비대위’를 꾸려 늘 시민과 호흡을 함께 했습니다. 제19대 문재인 대통령후보의 ‘선거연락소장(김포乙)’과 ‘특보’로서 ‘민주정부3기’ 출범에 기여한 공로로 ‘더불어민주당 대표 1급포상’을 받아 긍지를 가지고 있다.

▷ 현재 김포시가 처한 상황에 대한 진단을 내린다면?
= 김포시는 급격한 도시개발(한강신도시 및 택지개발)로 인한 ‘교통’, ‘교육’, ‘환경’, ‘주거’ 문제가 주요현안으로 대두되고 있지만, 경직된 공직사회의 소통능력 부재는 공공갈등을 키우는 근간이 되고 있다. 급변하는 시대상황에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능동적으로 대처 할 ‘공공갈등 해결 전문가’와 경기도로부터 소외받지 않도록 준비된 지역 일꾼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 현재 지역구 현안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 교통 : 광역버스, 시내버스 노선의 부족과 철도시설의 부재로 출퇴근길 시민의 불편이 많다. 교육 : 공립 유치원, 초·중등학교의 부족과 도서관 부재로 학부모의 교육 불안이 심각 수준이다. 문화 : 신도시 내 문화예술시설이 전무한 상태로, 시민의 문화충족 욕구는 좌절되고 있다. 환경 : 지역 내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와 유해환경 유발사업장에 대한 대처 미흡이 시민의 건강불안으로 이어지고 있다.

▷ 도의원이 된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 서울지하철 5호선의 김포연장 경기도비 지원 추진(김포 최초의 철도관련 비용 경기도 예산지원 실현).

▷ 대표공약
1. 빠르고 안전한 교통!(5호선 김포연장, 광역버스 확충)
2. 차별 없는 교육!(고교 무상급식·무상교복, 유지원·초등학교·도서관 신설)
3. 깨끗한 환경!(신도시 대기오염 측정 공표, 유해환경 사업장 관리 강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