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김포시 “건강파트너와 함께하는 고혈압 교실”서 강연
상태바
김포우리병원, 김포시 “건강파트너와 함께하는 고혈압 교실”서 강연
  • 강주완
  • 승인 2013.09.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장혈관센터 조현철 과장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심ㆍ뇌혈관 질환 예방해야 강조

 김포우리병원 심장혈관센터 조현철 과장은 지난 9월 3일 김포시보건소에서 개최된 건강파트너와 함께하는 고혈압 교실에 참여하여 “고혈압 관리의 첫걸음”을 주제로 강좌를 시행하였다.

김포우리병원 조현철 과장은 “고혈압은 꾸준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 혈관질환을 일으키게 된다. 금번 강좌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김포시보건소는 고혈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가관리 수준을 높여 우리나라 전체 사망원인중 25%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자 고혈압 교실을 운영해오고 있다. 금번에 시행되는 건강파트너와 함께하는 고혈압 교실은 9월 3일 김포우리병원 조현철 과장의 강좌를 시작으로 9월 10일 김포우리병원 정미향 임상영양사가 “고혈압 환자의 올바른 식사관리”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24일에는 “혈압에 따른 운동계획 및 운동관리법”, 10월 1일에는 김포우리병원 심장혈관센터 장지원과장의 “고혈압의 자가관리법”에 관한 강좌로 진행된다. 김포우리병원은 협심증 및 심근경색증 등 심혈관질환에 대한 24시간 응급진료를 시행하는 심장혈관센터와 뇌경색, 뇌출혈 등 뇌혈관질환에 대한 24시간 응급진료를 시행하는 뇌혈관치매센터를 운영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