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초등학교 축구부, 김포를 제패하다.
상태바
양도초등학교 축구부, 김포를 제패하다.
  • 강주완
  • 승인 2013.09.1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풍무동 소재 양도초등학교(교장 권성화) 스포츠클럽 축구부는 지난 9월 7일(토) 김포공설운동장에서 단일 종목 대회로는 가장 큰 규모가 가장 큰 김포시 축구협회와 김포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제17회 협회장기 유소년 축구대회 겸 제 7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에 참여하여 우승하는 좋은 성과를 올렸다.

김포시 고학년부 17개 팀이 참여한 이번 경기는 유소년 축구의 저변확대와 활성화, 기량향상 도모를 목적으로 하여 축구 꿈나무들의 심신단련과 기술습득을 목표로 대회가 진행되었다. 선수들 전원은 축구 클럽팀 소속이 아닌 순수 동아리 성격의 팀으로 출전하였으며, 출전학교가 많은 관계로 토너먼트 경기방식으로 당일 8시부터 경기가 진행되어 3시경에 결승전을 끝으로 김포시 최고의 축구 스포츠클럽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10시에 진행된 개회식에는 김포시 축구협회장님과 김포시장님 그리고 교육지원청 학무과장님을 비롯해 김포시 초등학교의 많은 교장선생님께서 직접 참석하시어 격려해 주셨다.

양도초등학교는 학교 자율체육교실 운영을 바탕으로 하여 5,6학년 어린이들이 자체적으로 동아리를 조직하여 평소 꾸준히 손발을 맞추고 연습한 결과 이번에 결승까지 올라 우승까지하는 기쁨을 맛볼 수 있었다.

우승트로피와 우승기를 받으며 양도초 6학년 주장 이동규 어린이는 “축구를 좋아하는 우리학교 어린이들이 모두가 하나가 되어 우승까지 한 것 같으며, 특히 오늘 김포의 자랑 이회택 대한축구협회 부회장님이 직접 오셔서 관람해 주시고 함께 사진도 찍어 너무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양도초등학교에는 자율체육교실 축구부 운영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한 양도어린이 육성을 목표로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