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바다 장터 운영으로 녹색 생활 실천
상태바
아나바다 장터 운영으로 녹색 생활 실천
  • 강주완
  • 승인 2013.09.1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곶초등학교 “월곶 녹색 축제”

 저탄소 녹색 성장 교육을 특색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김포시 월곶초등학교(교장 심우인)에서 9월 10일(화) 전교생이 함께 참여한 “월곶 녹색 축제”가 열려 학생들의 녹색성장에 대한 마인드 함양과 친환경 녹색성장에 대한 실천의지를 기르는 뜻 깊은 교육의 장이 마련되었다.

월곶초등학교는 저탄소 녹색성장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교육 활동 전반에 환경에 대한 이해,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2013년 녹색 주제체험학습장 운영(도지정), 김포녹색실천협의회 지정 저탄소 에코스쿨 시범학교 운영 등 다른 학교의 롤 모델이 되고 있다.

이번 월곶초등학교에서 실시된 “월곶 녹색 축제”는 아나바다 장터와 재활용품을 활용한 만들기 등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자원 절약과 재활용의 필요성을 알리고, 녹색생활 실천과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 대해서 월곶초등학교 심우인 교장은 “자신에게 필요 없는 물건은 무료로 나누어 쓰고 또 불우한 이웃을 위해 수익금과 물건을 기탁하는 어린이들의 모습에서 인간과 환경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터득한 꿈나무를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4시간 동안 진행된 이 행사는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넘어 실천을 생활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