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배움터, 명함이 생겼어요”
상태바
“우리들의 배움터, 명함이 생겼어요”
  • 강주완
  • 승인 2013.09.1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수초등학교 등 6개교 교명 선정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2013년 9월 5일(목) 학교명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2014년 3월 개교예정인 초등학교 1교, 중학교 2교, 특수학교 1교, 고등학교 1교와 기존교인 김포제일고 교명 변경안에 대해 교명 선정을 하였다.

 청석에서 솟는 물이 맑다는 옛 마을명인 청수마을을 고려한 청수초등학교(가칭 청수초), 인근 기존 운양초·운양고 교명과 연계성을 감안한 운양중학교(가칭 운양중), 인근 기존 하늘빛초 교명과 연계 및 하늘빛 마을명을 고려한 하늘빛중학교(가칭 청수중), 새로이 자라는 솔의 푸르름처럼 나아가라는 의미로 새솔학교(가칭 김포특수)로 각각 선정되었다. 또한 기존 김포제일고 분리 이전 사항을 반영하여 김포제일고등학교(가칭 운양3고)로 선정되었으며, 김포제일고등학교는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로 변경되었다.

 학교명선정위원회는 입주예정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부르기 쉬우며 좋은 어감을 가진 학교명을 선정하고자 신중을 기하였으며, 김포교육지원청은 학교명을 선정함에 있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자 지난 7월 내년 개교예정인 초 1교, 중 2교, 고 1교, 특수 1교의 학교명을 공모 한 바 있으며, 신도시 입주예정자협의회, 김포문화원, 지역주민, 학부모 등이 추천하여 학교명을 접수한 바 있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명은 경기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