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 공백 해소와 양육부담 경감을 위한 2021년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개소
상태바
초등돌봄 공백 해소와 양육부담 경감을 위한 2021년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개소
  • 강주완
  • 승인 2021.12.1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촌읍 고촌복지회관점, 풍무동 선수점, 장기본동 고창마을점과 솔내점 그리고 마산동 여울숲점까지 총 5개소의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를 개소했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초등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공공자원과 민간자원이 연계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초등돌봄의 문제를 해결하자는 취지에서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아이들을 돌볼 수 있는 맞춤공간으로 재구성했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소득과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방과 후 돌봄뿐만 아니라 학습·독서지도, 예체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시간은 학기 중에는 13시부터 19시까지, 방학 중에는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코로나19와 관련해 긴급 돌봄도 가능하다.

정하영 시장은 “부모님들은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는 가정과 같은 편안하고 안전한 돌봄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022년까지 총 17개소의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를 설치하여 초등돌봄에 대한 걱정과 양육부담을 줄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