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본동주민자치회, 도심공원 공연장 변경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장기본동주민자치회, 도심공원 공연장 변경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 김소연
  • 승인 2021.06.1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본동 주민자치회(회장 황영식)와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 공원관리과(소장 두철언)는 6월14일 장기본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도심공원 공연장 조성 및 활용을 위한 주민자치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금번 업무협약식의 목적은 공원관리과가 도심속 공공장소(장기동 1606번지 , 장기역 3번 출구 70m 구간)에 주민들이 쉴 수 있는 쉼터공원을 조성하고 장기본동 주민자치회가 이를 주민화합 플랫폼으로 운영하는 민관 상생협력 모범사례를 구현하기 위한 것이다.

2022년 장기본동주민자치회 주민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계획중인 본 사업은 계절별 도심 속 작은 공연을 통한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 및 플리마켓 등 문화와 휴식이 공존하는 쉼터공원 조성을 위해 버스킹 공연장, 테크의자, 보도블럭 전면교체, 야간경관 조명 설치 등의 환경개선공사가 시행될 예정이다.

두철언 클린도시사업소장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도심공원 공연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며, 향후 공원 조성 및 활용 관련 주민과 상생협력하는 모범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황영식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문화와 휴식이 공존하는 주민화합 플랫폼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지역 주민사회와 상권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광식 장기본동장은 “역사는 작은 변화로부터 시작해 큰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김포시 읍면동 주민자치회 최초로 공연장 등 주민참여 플랫폼을 마련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향후 장기본동행정복지센터도 주민자치회의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행․재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