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양동주민자치회, 자동심장충격기(AED)보급사업 협약체결!
상태바
운양동주민자치회, 자동심장충격기(AED)보급사업 협약체결!
  • 강주완
  • 승인 2021.06.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양동주민자치회(회장 유석진)는 지난 6월 14일(월) 오후 2시, 운양동행정복지센터 모담홀에서 자동심장충격기(AED)보급 사업에 따른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참석한 보급사업 선정 대상은 유동 인구가 많고 개방적인 장소를 기준으로 상가, 교회, 마을회관 등 5개소와 야생생태조류공원 조망마루 1개소 기증 등  총 6개소이다. 주민의 응급상황 시 인명 구호를 위해 최우선 한다는 인식하에 협약을 체결하고 그에 따른 응급장비 관리 기본원칙을 준수할 것을 협약했다. 

유석진 운양동주민자치회장은 “자동심장충격기(AED)보급사업에 운양동 주민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상가 밀집지역 및 그 밖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자동심장충격기(AED)가 설치됨으로써 보다 안전한 운양동 조성 및 인명 구호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두정호 운양동장은 “주민자치회가 보급하는 자동심장충격기(AED)가 설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협약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로 응급 상황에 가치있게 쓰여지길 바란다.”며 기대를 전했다.

 앞으로 운양동주민자치회는 6월 내 자동심장충격기(AED)관련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공 자동심장충격기 보급된 장소와 위치는 다음과 같다.

▲아름다운교회(김포한강11로 339)▲헤리움타운(김포한강1로 247)▲한강프라자(김포한강11로 288-27)▲중앙프라자(운양동1417-1)▲제촌마을회관(운양로88-4)▲야생조류생태공원 조망마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