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진로체험지원단 모집
상태바
市, 진로체험지원단 모집
  • 이승한
  • 승인 2021.01.1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종상) 진로체험지원센터가 마을과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진로체험지원단-꿈지기’를 모집한다.

‘꿈지기’란 청소년(중~고)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을 운영하는 멘토를 의미하며, 청소년 진로교육에 관심이 있고 김포시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사업장 또는 직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진로체험지원단-꿈지기’를 신청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먼저, ▲진로 멘토링(직업인이 학교를 방문하여 들려주는 진로 특강)을 희망하는 직업인 멘토의 경우 신청QR로 접속하여 지원이 가능하며, ▲일 터 체험(청소년이 직접 일 터를 찾아가는 현장 교육)의 경우 신청QR 또는 교육부 진로체험지원전산망인 ‘꿈길’을 통하여 지원 및 등록할 수 있다.

선정된 꿈지기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교육이 침체되며 발생하는 양극화를 해소하고자 현재 활동하고 있는 총 200여명(기존 체험처+멘토)의 꿈지기와 함께 다양한 방법을 통한 진로교육을 운영 할 예정이다.
 
이외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진로교육에 대해 궁금하거나 ‘꿈지기’ 관련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진로체험지원센터(031-980-16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직업인 멘토) 지원 : http://naver.com/FHYBUYPW
○ (현장직업체험처) 지원 : http://www.ggoomgil.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