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기에도 나홀로 대박! 김포학운3산업단지
상태바
경기 침체기에도 나홀로 대박! 김포학운3산업단지
  • 강주완
  • 승인 2016.03.1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골드밸리 마지막 분양이라는 희소가치 돋보여

 

 

김포학운3산업단지의 분양 상황이 심상치 않다. 2015년이 정점을 찍은 부동산 호황기였다면 2016년은 미국발 금리인상, 정부의 부동산시장 규제 등 연초부터 부동산 침체기로 급선회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 속에서도 김포학운3산업단지는 2015년의 분양 호조세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산업단지는 상품의 특성상 부동산 경기와 가장 밀접하게 상호작용하는 연관성을 보이는 제품이기 때문에 경기 침체기에는 분양이 저조할 수 밖에 없는데, 김포학운3산업단지의 선전은 가히 예외적인 상황이라 할 수 있겠다.

 

김포학운3산업단지의 이러한 눈부신 성과는 김포골드밸리라는 탄탄한 백그라운드에서 시작되었다. 김포골드밸리는 양촌읍 학운리 일대에 380만여㎡ 규모의 양촌산단과 학운2·3·4 일반산업단지로 조성되는 수도권 서북부 최대의 산업클러스터를 형성할 대규모 산업단지를 말한다. 기존의 양촌산업단지와 검단산업단지까지 포함하면 약 605만여㎡의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하며 김포골드밸리의 학운2·3·4산업단지가 완료되는 2017년까지 저탄소 녹색성장과 신재생에너지 등 약 2천여개가 넘는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특히, 2016년 현재 김포2·4산업단지가 순조로운 입주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김포골드밸리내에서 마지막 분양 산업단지라는 측면에서 학운3산업단지의 희소성은 더욱 빛을 발하고 있는 실정이다.

 

2017년 준공예정인 학운3산업단지는 약 95만여㎡ 규모로 금속, 전자, 화학, 기계 등의 핵심 제조업과 의료, 자동차 등의 첨단산업의 핵심요충지로 김포골드밸리중에서도 가장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만원대 초반의 경제적인 분양가로 초기 투자비용 부담이 없으며, 소형 필지로도 분할이 가능하여 중소업체들의 상담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또한, 제2외곽순환도로(2017년 개통예정) 검단IC 1분거리로 단지까지 최단시간에 진,출입 할 수 있으며 80%까지 대출가능, 취득세 감면이라는 세제혜택과 김포시와의 공동사업 구조는 사업의 안정성까지도 보장한다. 또한, 김포시는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어 실질적인 기업운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