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료
상태바
김포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료
  • 강주완
  • 승인 2024.02.0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농업의 힘찬 도약과 희망 창조를 위해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에서 실시한 ‘2024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15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실시된 이번 교육은 벼농사, 고추, 드론이론, 농기계 4과정 9회에 걸쳐 실시되었으며, 계획인원 605명을 훨씬 초과하는 1,095명의 농업인이 참여하여 뜨거운 배움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올해 교육의 특징은 국내외적 농업환경의 변화 속에 농업인들이 희망을 가지고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는 점이다. 특히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과장 등 간부공무원들이 각 교육장에 참석하여 김포농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교육의 시간을 가져 농업인들이 김포시의 농정에 대하여 폭넓은 이해를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와 함께 각 작목별 담당지도사가 농업인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했으며 벼농사, 고추 등 분야의 교육교재와 공통과목 교재 등 총 4종 1,400여부의 교재를 제작하여 농업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알찬 준비과정에 부응하듯 농업인들도 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여 첫날부터 교육장을 가득 메우고 교육 중 강의내용을 한마디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경청하여 교육장의 분위기는 한껏 달아올랐다.

이진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각 교육현장을 방문하며 농업인 여러분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습득한 각종 지식들을 영농현장에 적용하여 성공적인 한해 농사를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