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홍철호 예비후보 정부의 GTX-D노선 등 교통 정책 발표에 입장문을 내놨다
상태바
국민의힘 홍철호 예비후보 정부의 GTX-D노선 등 교통 정책 발표에 입장문을 내놨다
  • 포커스김포
  • 승인 2024.01.2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대 총선 김포시(을) 국민의힘 홍철호 예비후보가 오늘 발표된 정부의 GTX-D노선 등 교통 정책 발표에 대해 정부정책 수립과 집행의 모범사례라고 평가하면서 크게 환영하는 입장문을 내놨다.

홍 예비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지난 19일 국토교통부가 김포의 손을 들어준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노선 중재안 발표와 오늘 GTX-D노선 발표를 묶어 “김포에 겹경사가 났다.”고 표현하면서 기쁨을 감추지 않는 가운데 강남 직결이 마침내 현실화됐고 시민의 서울 교통편익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홍 후보자는 과거 문재인 정부가 김부선, 김용선을 추진했던 것과 비교하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시절 공약했던 내용을 김포시장과 중앙정부가 치밀하게 협력하고 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평가하면서 “국회의원은 말로만 주문하고 발언하는게 아니라 실질적으로 성과를 내는 것으로 업무능력이 발휘되어야 한다.”면서 현역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의 ‘빈 손 말 잔치’를 에둘러 비판했다.

이어, 홍철호 예비후보는 일의 결과로 선거를 통해 유권자의 심판을 받는 것이 민주주의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또다시 지하철 5호선처럼 사업이 중간에 중단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주장함으로써, 5호선 김포연장 노선에 대한 국토부 중재안 발표 후 마치 자신들의 치적인양 염치없는 성명을 발표한 박상혁, 김주영 두 국회의원을 몰아세우고, 자신이 힘있는 여당 3선 국회의원이 되어 GTX-D사업도 흔들림 없이 끝까지 책임지고 싶다는 기대를 피력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의정부 시청 대강당에서 ‘출퇴근 30분 시대, 교통격차 해소’를 주제로 열린 교통분야 민생 토론회를 통해 ‘김포골드라인 겨우 2량, 장래 안 보고 단견으로 건설’등 김포 출퇴근 문제에 대해 후보자 시절 경험을 직접 발언하면서 문제를 제기하였으며, 국토부는 GTX-D 강남직결과 골드라인 혼잡 완화를 위한 차량과 광역버스 증편 등 다양한 정책과 사업 방안을 보고하였다.

[GTX-D 노선 발표 관련 홍철호 예비후보 입장문]

사랑하는 김포시민여러분.
우리 김포에 겹경사가 일어났습니다.
지난 19일, 윤석열 정부의 국토부가 5호선 연장 노선에 김포7·인천 2개를 포함시키는 사실상 김포의 손을 들어주는 조정안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25일 오늘, 정부가 김포에서 출발하여 강남을 거쳐 교산을 잇는 GTX-D노선을 발표했습니다. 김포시민께서 그토록 바라시던 강남 직결이 마침내 현실화됐고 김포시민의 서울교통편익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발표된 GTX-D 노선은 김포시민께서도 아시다시피 문재인 정부가 김부선(김포~부천)과 김용선(김포~용산)으로 반토막 냈던 것을 윤석열 대통령께서 대선후보 시절 원안 사수를 공약하셨고 우리 국민의힘이 김포시장과함께 똘똘 뭉쳐 중앙정부의 협력과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끈질기게 노력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5호선 노선 중재와 GTX-D 노선 결정 과정을 지켜보면서 국회의원은 주문하고 발언하는 게 아니라 조용히 물밑에서 실질적인 업무능력을 발휘해야 하는 것이라고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예타면제 등 조기착공을 위한 일에 모든 역량을 발휘 하도록 제가 앞장서 뛰겠습니다. 예타면제는 정부가 예산편성권·정책집행권 등을 통해서 올바른 방향으로 국가를 경영하도록하는 권한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를 국민께서 심판하시는게 민주주의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5호선 노선중재ㆍGTX-D노선 결정은 일하는 정부와 여당이 정책을 올바르게 집행하는 방법을 보여준 아주 좋은 모범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김포시민 여러분 
지금 여기서 안심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자칫 잘못했다간 5호선 연장 사업처럼 중간에 갑자기 중단되는 불상사를 또다시 겪을 수 있습니다. 저 홍철호가 책임지고 끝까지 꼼꼼하게 챙기겠습니다.

저 홍철호 이번 국회의원선거에서 승리하면 힘있는 여당 3선 국회의원이 됩니다. 대통령~3선 국회의원~김포시장으로 이어지는 핫라인을 구축해 모두가 살기 좋은 김포를 누구보다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25일
국민의힘 김포을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 홍철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