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경기도의회 의원과 교육현안 협의회 개최
상태바
22일 경기도의회 의원과 교육현안 협의회 개최
  • 강주완
  • 승인 2024.01.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발전을 위한 대외협력기관과의 소통 창구 마련

김포교육지원청(김영리 교육장)은 22일 경기도의회 의원과 김포교육 현안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도의회 홍원길 의원(국민의힘, 김포1), 오세풍 의원(국민의힘, 김포2), 김시용 의원(국민의힘, 김포3), 이기형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4)과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하여 김포교육 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협의회에서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 공유학교 운영, 특수학교 신설, 학교 공통행정업무 지원사업 추진, 교육지원청 국(2국)단위 개편, 그에 따른 교육지원청 증축 부지확보, 중학교 통학 여건 개선을 위한 방안 모색, 모담초·중 통학로 개설사업 전 구간 시행,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등 다양한 현안을 공유하고 교육지원청과 경기도의회 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세풍 의원은 “교육 현안에 대한 논의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고, 김포교육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른 의원들과 함께 고민해 보겠다” 고 말했다.

김영리 교육장은 “바쁘신 중에도 의원님들이 참석해주셔서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학교와 마을이 함께 꿈·성장·행복을 키우는 김포교육을 위해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김포교육지원청은 대외협력기관과의 소통 창구를 확대하여 지역 교육정책 현안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