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26회 김포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
상태바
2023년 제26회 김포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
  • 강주완
  • 승인 2023.12.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현실 센터장“내년부터 자원봉사교육대학 운영 계획”

 

2023년 제2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지난 28일 아트홀 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는 UN이 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 주간을 기념해 자원봉사자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와 감사를 전하기 위한 행사로 ‘시민과 함께 자원봉사로 통(通)하는 행복도시 김포’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김포시자원봉사센터는 이날 기념식에서 개인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 93명과 4개 단체에 표창‧인증패 감사패를 전수했다.

신현실 자원봉사센터장은 기념사를 통해 “긍정의 힘을 나눠 함께 하는 사회로 발전하고 있다. 자원봉사로 통(通)하는 1년을 함께 한 모든 자원봉사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자의 전문성 함양 및 올바른 자원봉사자의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2024년도에는 자원봉사교육대학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큰 포부를 밝혔다.

김병수 시장은 축사를 통해 “김포시 곳곳에서 따뜻한 손길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든 김포시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와 존경을 전한다. 자원봉사자들이 활동에 자부심을 갖고 더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올해 시자원봉사센터는 사회적 이슈와 연계된 실천과 변화를 이끄는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 및 자원봉사단체 봉사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