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3년 연속‘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김포시, 3년 연속‘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우수 기관 선정
  • 강주완
  • 승인 2023.11.1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가 ‘2023년 경기도 시·군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3년 연속 S등급을 달성했고, 그중에서도 우수 시군으로 선정돼 기관상을 수상하게 되는 영예를 안았다.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는 총 75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분야는 ▲관리적 보안과 ▲위기 대응 ▲기술적 보안 ▲정보보안 활동으로 시정 전 분야에 걸친 정보보안 체계를 점검하고 검증한다.

시는 악의적인 해킹과 정보누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보보호 정책을 수립하고, 정보자산의 체계적 보안관리, 각종 정보보호시스템 구축‧운영 등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 정보보안 수준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특히, 직원들의 보안 의식을 높이고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매년 전 직원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교육, 해킹 메일 모의훈련 등 사이버 침해 대응훈련 3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 보안관제를 전담하는 ‘김포시 사이버침해대응센터’를 선도적으로 구축·운영하여 정보보안 관리체계를 완성도 있게 확립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체 정보보안 수준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관호 정보통신과장은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날로 지능화·고도화되어 가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시민이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시 보안업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