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개 분야 중소기업 기술지원 사업’시동
상태바
2023년‘5개 분야 중소기업 기술지원 사업’시동
  • 강주완
  • 승인 2023.03.0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소기업의 기술지원을 위해 경기테크노파크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을 통해 올해 ‘5개 분야 중소기업 기술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기술닥터 지원사업’과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은 현재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모집 공고 중이다.

올해 ‘기술닥터 지원사업’은 1단계 현장애로기술지원 32건, 2단계 중기애로기술지원 7건, 단계별 검증지원 3건을 지원한다.

우선 현장애로기술지원은 기업의 애로기술 분야 기술닥터가 연 10회 이내 현장을 방문한 가운데 1:1 맞춤형식으로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예산 소진 시까지로, 신청은 기술닥터 홈페이지에서 기업회원 등록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기애로기술지원은 완료된 현장애로기술지원 과제를 기술닥터가 4개월 이내에 추가 심화 지원해 시제품 제작 및 공정개선 등 구체적 성과물을 도출한다.

2차 중기애로기술지원 모집은 5월 중 예정돼 있다. 마찬가지로 신청은 기술닥터 홈페이지에 접속,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세류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테크노파크 기술지원팀으로 문의하거나 기술닥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031-500-3333)

마지막 ‘지식재산창출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IP 바로지원 14건과 스타트업 지식재산바우처 15건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IP 바로지원은 해외출원비용지원, 특허, 디자인, 브랜드 개발에 필요한 기술을 지원한다. 따라서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이 특허를 획득하는 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지역 센터별 예산 소진 현황에 따라 진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지원사업 신청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 로그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 같은 세세한 사항은 경기센터로 전화 문의하거나 지원사업 신청시스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031-500-3043)

한편 3월 중순에는 ‘뿌리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경기테크노파크)’과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그리고 ‘개발생산판로 맞춤형 지원사업(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모집 공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