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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市,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 강주완
  • 승인 2023.02.13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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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다' 등급서 1년 만에 두 단계 수직상승
김병수 시장 "우수 서비스 지속적으로 제공
김포시청 / 포커스김포
김포시청 / 포커스김포

김포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전국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총 306개 기관을 평가한다.

1년 동안 추진한 민원행정 및 제도 등 각 민원 처리와 민원만족도 3개 분야 5개 항목을 평가하며, 가부터 마까지 5개 등급으로 나눠 최종 평가한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가'등급은 상위 10%만이 받을 수 있는데, 김포시는 2021년 '다'등급에서 2단계 수직 상승해 '가'등급을 얻는 쾌거를 달성했다.

김포시는 18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지표 중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의 충실도 △유기한 법정민원 신속 처리 △고충민원 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김병수 시장은 "공공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이 상향평준화 된 상황에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 모든 직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인구 70만을 향해 달려가는 대도시에 걸맞게 우수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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