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어린이놀이시설 사고 시 ‘배상책임보험금 지급’ 아시나요?
상태바
市, 어린이놀이시설 사고 시 ‘배상책임보험금 지급’ 아시나요?
  • 강주완
  • 승인 2023.01.1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놀이시설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와 관련한 보상을 위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제21조(보험가입)에 따라 관내 700개소 어린이놀이시설 배상책임보험에 가입 사실에 대한 홍보에 박차를 가하는 등 이용자 안전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통 어린이놀이시설에서 발생하는 사고는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일반 시민은 보험가입 사실에 대해 알지 못해 보상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시청 안전담당관실에서는 이 같은 일을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놀이시설 배상책임보험 관련 홍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현재 관내 700개 어린이놀이시설은 전부 보험 가입이 된 상태 어린이놀이시설 배상책임보험은 이용자 사망 시 8,000만 원, 부상 시에는 1,500만 원, 부상이 원인이 돼 장애가 생겼을 때는 8,000만 원의 보상한도액의 관리주체가 가입하는 보험이다.

이와 관련,  안전담당관 어린이놀이시설 담당자는 김포한강 콤팩트시티 조성으로 어린이놀이시설과 이용자의 가파른 증가 추세가 예상됨에 따라 많은 시민이 어린이놀이시설 보험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홍보의 시급성 등 필요성을 느낀 것으로 알려졌다.

김병수 시장은 “사전 안전관리가 중요한 만큼 사후 관리도 중요하다”라며 “어린이놀이시설 보험가입 여부를 상시 확인하며 만기 및 미가입 시설을 지속해서 추적·관리해 사후 관리에 철저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놀이시설 보험가입 사실 확인은 시설 내 부착된 NFC태그(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