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2023년 ‘햇살하우징’ 사업대상자 모집
상태바
市, 2023년 ‘햇살하우징’ 사업대상자 모집
  • 강주완
  • 승인 2023.01.0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취약계층의 거주 주택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2023년 햇살하우징 사업’ 대상자 모집을 실시한다.

‘햇살하우징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낡은 주택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화 공사를 통해 주거비 절감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김포시에 거주하며 중위소득 50%이하(2023년 가구원수별 기준 중위소득-4인 가구원 기준 2,700,482원)인 가구이거나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에는 난방비와 전기료의 절감 등 에너지 효율화를 위해 사기밀성 창호 및 문으로 교체할 뿐 아니라 백체 내단열 보강, 보일러 교체, LED 조명 등 고효율 조명기기 교체, 고효율 냉난방기 설치 및 교체 등의 상세 내용으로 자가주택·임대주택 모두 신청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올해 기존 5년 이내 수혜자 중복 제외요건을 3년 이내 수혜자 중복 제외요건으로 완화한다.

주택과 박영수 과장은 “햇살하우징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난방비・전기료 절감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경기도 주거복지분야 특색사업으로 우리시 주거취약이웃을 적극 발굴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해[다. 

 
 신청기한은 2023년 1월 19일(목)까지이며,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