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자 대상 노인틀니·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지원
상태바
市,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자 대상 노인틀니·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지원
  • 강주완
  • 승인 2022.09.0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의 보편적 건강권 실현을 위해 저소득 노인 틀니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실제로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의료급여 노인틀니·임플란트 등록 후 시술을 진행하여, 시술 종료일로부터 60일 이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해야 한다.

원칙적으로 틀니는 상·하악 별도로 7년에 1회 등록 가능하며 5%(1종 수급권자), 15%(2종 수급권자)의 본인부담금이 있다. 한편, 임플란트는 1인당 평생 2개까지 등록 가능하며 10%(1종 수급권자), 20%(2종 수급권자)의 본인부담금이 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술 종료 후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지원하여 노인 의료급여 수급자의 구강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한다.

강영화 복지과장은 “상대적으로 본인부담금 비율이 높아 시술을 고민해 온 저소득 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는 사업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구비서류 및 자세한 문의 사항은 김포시민원콜센터(☎031-980-2114),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또는 김포시 복지과 의료급여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