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 실시
상태바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 실시
  • 강주완
  • 승인 2022.09.0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7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1일~9월 7일)을 맞아 김포북변공영주차장에서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 캠페인의 상징으로 건강한 혈관을 표현한 것이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매년 9월 실시되며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하게 알고 관리하여 건강한 혈관을 유지함으로써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금번 캠페인은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다수의 시민이 방문하는 김포민속5일장(북변공영주차장) 인근에서 진행되었으며 혈압, 혈당 수치 측정과 건강상담, 심뇌혈관 홍보 전단지 및 물품 등을 배부했다.

또한 9월 한달 매주 수요일에는 고혈압·당뇨병 유질환자, 고위험군 등을 대상으로 질환관리, 식이요법 등을 주제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며, 김포도시철도 및 버스정보시스템의 전광판 홍보, 홈페이지, 기관 SNS 등 다각적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의 하나로 예방관리가 중요함을 강조하며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사업과 방문보건팀(☎031-5186-414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