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 상생협력! 김포시-인하대병원 「의료봉사」
상태바
으뜸 상생협력! 김포시-인하대병원 「의료봉사」
  • 강주완
  • 승인 2022.09.0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병원 사회공헌지원단과 상생협력으로 북부지역 5개 읍·면 중 의료 접근성이 취약하고 고령인구가 많은 마을 5곳을 선정하여 의료봉사를 성황리에 마치게 되었다.

의료봉사로 수혜를 받으신 어르신들은 총 189명으로 8월 10일 통진읍 귀전3리 주민 25명, 8월 17일 월곶면 용강리 주민 34명, 8월 25일 양촌읍 학운5리 주민 44명, 8월 30일 대벽4리 주민 27명, 9월 6일 하성면 시암1리 주민 59명에게 혜택이 전해졌다.

인하대병원 사회공헌단은 의사 3명, 간호사 4명, 그리고 학생봉사자 다수로 봉사팀을 구성하여 어르신들에게 진료와 암상담을 진행, 영양수액 및 통증주사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고, 김포시는 마을 이장님의 홍보, 북부보건과 방문보건팀의 의료봉사 편의를 위한 경로당 환경준비 및 어르신 건강관리에 필요한 물품 제공, 투자유치팀의 협조로 잘 마무리하였다.

사회공헌지원단 관계자는 “김포시와의 인연을 통해서 의료수혜가 부족한 지역의 주민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어서 보람있고 감사하다”고 전하였다.

또한  보건소(소장 최문갑)은 “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주민들에게 의료봉사를 통해 특별한 건강관리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다행이며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