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을 위한 '2022년 청년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상태바
청년을 위한 '2022년 청년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 강주완
  • 승인 2022.09.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청년의 날을 맞아 김포시 청년을 위한 '2022년 김포 청년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2020년에 청년기본법 제정에 따라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었고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김포시에서는 이번에 처음 열리게 된다. 

이번 행사는 청년주간 추진단 및 김포시, 사우·구래청년지원센터가 ‘청년! 김포와 통하다’를 주제로, 9월 17일 청년의 날 축제를 비롯하여 9월 5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 및 전문가로 구성된 청년주간 추진단을 통해 행사를 직접 기획․디자인하면서 청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축제 콘텐츠를 담아내고자 하였으며, ▲ 청년! 김포와 통하다. ▲ 청년! 사회와 통하다. ▲ 청년! 문화와 통하다.  ▲ 청년! 마음이 통하다. 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9월 17일 김포FC 솔터구장 인조잔디구장에서 열리는 ‘김포 청년의 날 행사’는 청년 단체와 기업 홍보 및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펼쳐지고 오후 7시 개최되는 기념식에서는 김포 시민과 청년들이 청년의 날을 기념하며, 김포 청년 예술인과 넉살, 울랄라 세션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청년! 사회와 통하다.’라는 주제로 청년토론회, 취업맞춤형 취업성공패키지를/‘청년! 문화와 통하다’라는 주제로, 김포청년예술가 양성, 청년 미술가 전시회 쿵짝!, 청년음악회를/  마지막으로 ‘청년! 마음이 통하다’라는 주제로 방구석 1열 커뮤니티데이, 청년네트워크 파티, 청년 공감 원데이클래스 등 청년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포스터상 QR코드에 접속하거나 전화(사우 031-997-2557, 구래 031-988-9480)로 문의할 수 있다.

청년주간기획단 구모씨는 청년주간기획단에 참여하여 청년이 기획·주도하는 청년행사를 준비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자신의 일처럼 열심히 참여하는 기획단의 에너지를 보면서 더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청년 주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일자리경제과장은 “2022 김포 청년 주간은 청년 간 활발한 교류와 소통으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든 행사로 더욱 의미가 깊은 만큼,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마음껏 축제를 즐기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