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김포시 정책자문단 공개 모집
상태바
민선8기 김포시 정책자문단 공개 모집
  • 강주완
  • 승인 2022.08.29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시정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과 미래지향적 시책 발굴 및 정책 제안 등을 위해 김포시 정책자문단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정책자문단 모집인원은 총 20명 이내로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분과위원회는 ▲교통·행정 ▲경제·문화 ▲교육·복지 ▲도시·환경 총 4개 분과로 구성된다.

지원자격에 대해서는 ▲대학교, 연구기관 등에 종사하는 대학교수 및 전문가 ▲회계사, 기술사 등 국가공인 전문기술 자격을 취득하고 해당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사람 ▲그 밖의 해당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2022년 8월 26일부터 9월 14일 18시까지이며, 지원자는 김포시 홈페이지(www.gimpo.go.kr)에서 공개모집 공고를 확인하고 지원서를 작성해 김포시 미래전략담당관실로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지원자의 관련 분야 전문성, 경험 등을 고려해 심사 과정을 거쳐 9월 말 자문위원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권재욱 미래전략담당관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수립된 정책방향에 발맞춰 시민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시정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정책자문단을 새롭게 구성할 예정이다.”며 “시정 각 분야의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자문을 통해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효율적인 시정 운영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