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제8대 시의회 출범 앞두고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김포시의회, 제8대 시의회 출범 앞두고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 강주완
  • 승인 2022.06.1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사무국 업무보고와 지방의회 관련 특강 마련, 차질 없는 의정 운영 준비

시의회가 제8대 시의회 출범을 앞두고 의회 운영을 설명하는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을 김포시청소년재단 세미나실에서 15일 개최했다.

먼저 서로 간의 인사 및 소개 시간을 가지며 분위기를 녹인 당선인들은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의회 기본현황과 향후 의회 운영과 관련된 설명을 청취한 뒤, 사무국 소속 각 팀장으로부터 의정, 의사, 홍보 분야별 업무보고와 함께 당선인이 의정활동을 하며 알아야 할 사항과 지원사항을 안내 받았다.

이후 이어진 특강에서는 한국지방정부연구원의 김회창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지방의회 운영 길잡이’를 주제로 ▲지방의회 구성 ▲의원의 신분 관련 사항 ▲의정활동 ▲지방의회의 권한과 집행기관과의 관계 ▲지방자치법령 해설 등 상세한 강의를 청취했다.

오리엔테이션과 특강을 마친 당선인들은 “앞으로의 의정활동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준 의회사무국에 감사한다”며 “김포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일 임기를 시작하는 제8대 김포시의회는 가선거구 권민찬(국민의힘_이하 국힘)‧김계순(더불어민주당/재선_이하 더민주)‧오강현(더민주/재선), 나선거구 김기남(더민주)‧김종혁(국힘/3선)‧황성석(국힘), 다선거구 배강민(더민주/재선)‧유매희(더민주), 한종우(국힘/재선), 라선거구 김인수(국힘/3선)‧유영숙(국힘/재선)‧장윤순(더민주) 12명의 지역구 의원과 함께 비례대표 김현주(국힘), 정영혜(더민주) 당선인 2명을 합쳐 총 14명으로 구성된다.

한편 원구성과 관련해서는 양당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제217회 임시회를 소집해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선출, 의원별 소속 상임위원회를 결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