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도시사업소 상반기 집중 도로변 환경정비 실시
상태바
클린도시사업소 상반기 집중 도로변 환경정비 실시
  • 강주완
  • 승인 2022.06.0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도시사업소(소장 두철언)는 깨끗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도로변에서 상반기 집중 환경정비 사업을 6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집중 도로변 환경정비 사업은 김포한강로와 국도48호선 등을 포함한 광역 권역 도로변 정비 사업과 고촌읍, 장기동, 양촌읍, 통진읍 4개 권역별 생활권역 도로변 환경정비 사업으로 진행된다. 

광역 도로변 환경정비 사업은 시네폴리스 IC 등 한강로 및 국도 연접한 IC 내부 및 도로를 따라 예초 및 가지치기 작업을, 생활권역의 도로, 보행자 도로, 인도 등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권역 정비 사업은 보행자 및 자전거 등의 통행에 지장을 주는 풀 및 나뭇가지 등을 정비하는 사업이며,

관내 도로에 대한 집중적이며 선제적인 예초 및 제초, 가지치기, 쓰레기 수거 등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도로를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비 사업은 풀을 깍은 자리에 노출되는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여 클린도시 김포를 만들기 위한 도로변 환경정비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문상호 도로관리과장은 “김포시는 인구 50만을 돌파한 성장하는 도시여서 관리하는 도로 구간도 증가하고 있어 도로변 환경 정비 구간도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주민 생활에 밀접한 생활권역 정비 사업 등 시민 눈높이에 맞는 세심한 정비 사업이 완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