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출마자 일동 “당선 즉시 서울시장과 협상해 ‘5호선 연장’ 보답할 것”
상태바
국민의힘 출마자 일동 “당선 즉시 서울시장과 협상해 ‘5호선 연장’ 보답할 것”
  • 강주완
  • 승인 2022.05.2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수 후보<사진 중앙>와 시도의원 후보들이 서울지하철 '5호선' 관련 민주당 측 주장에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김병수 시장 후보를 비롯한 국민의힘 시도의원 후보들이 26일 합동기자회견을 열고, 앞서 기자회견 등을 통해 밝힌,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김포한강선)과 관련한 민주당 측 주장을 반박했다.

김 후보는 이날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은 서울 방화역(서울)-고촌역, 풍무역(김포)-검단역(인천)-김포경찰서-장기역(김포)-통진역(김포)으로 이어진다"고 밝혔다.

이어 "김은혜 국민의힘 도지사 후보가 '김포공항-계양-김포장기' 노선의 5호선 연장을 기획했다'는 민주당의 주장은 사실과 다른 거짓"이라며 "김포한강선은 오직 김포를 위해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후보는 "김은혜 후보 진실캠프는 25일 김 후보의 교통 공약 중 하나인 '지하철 5호선 연장'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통해 '검단-김포-통진까지 김포한강선이 이어진다'고 설명한바 있을 뿐더러 5호선 연장은 윤석열 정부의 의지이기도 하다"며 민주당 측 주장을 재차 반박했다.

김 후보는 또, "정하영 후보는 4년 동안 무엇을 했냐"며 "문재인 정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하영 김포시장은 5호선 연장을 해내지 못했다"면서 "국민의힘 출마자 일동은 4년 후에 변명하지 않고 결과에 책임지겠다"고 다짐했다.

김병수 후보는 "김포의 생명줄이 될 '5호선 연장'을 위해 당선 즉시 서울시장과 협의를 통해 시민들께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 출마자들은 같은 장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5호선 공약에 고촌, 풍무동이 빠져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김포시 출마자 일동 입장문 전문]

 존경하는 김포시민 여러분,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김포시 출마자 일동이 하나된 목소리로 소상히 설명을 올립니다.

 사랑하는 김포시민 여러분의 염원, ‘지하철 5호선 연장(김포한강선)’은 <방화역~고촌역~풍무역~검단역~김포경찰서역~장기역~통진역>까지 이어집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우리당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김포공항~계양~김포장기> 노선의 5호선 연장을 기획했다고 거짓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실이 아닙니다. 분명히 말씀을 올립니다. 김포한강선은 오직 김포를 위해 존재합니다.

 그럼 저들이 주장하는 김은혜 후보의 5호선 연장 <김포공항~계양~김포장기>는 사실일까요. 김은혜 후보 진심캠프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본인의 교통 공약의 일환인 ‘지하철 5호선 연장’ 관련 “검단~김포~통진까지 김포한강선이 이어진다”고 분명히 설명했습니다.

 또 지하철 5호선 연장은 윤석열 정부의 의지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더불어민주당의 거짓주장은 김포시민들께서 분명히 심판하실 겁니다.

도대체 정하영 후보는 4년동안 무엇을 하셨습니까.

김포 미래를 위해 지금이라도 선의의 공약 경쟁을 펼쳐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김포시민 여러분,

 앞선 4년 문재인 정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하영 김포시장 등은 지하철 5호선 연장을 해내지 못했습니다.

 김포시민 여러분께서 주신 무겁고도 무섭고 엄중한 명령을 비웃은 것입니다.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김포시 출마자 일동은 4년 후에 변명하지 않겠습니다.

결과에 반드시 책임지겠습니다.

 김포의 생명줄이 될 ‘지하철 5호선 연장’,

당선 즉시 서울시장과 협상하여 김포시민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김포시 출마자 일동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