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친절 민원응대 교육 실시
상태바
2022년 친절 민원응대 교육 실시
  • 김소연
  • 승인 2022.03.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과 22일, 총4회에 걸쳐 7급 이하 직원 80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 민원응대 교육을 비대면 zoom(줌)방식으로 실시했다. 

이번 친절 교육은 인구50만을 넘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한 김포시의 현 민원행정 수준을 파악하고,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민원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모은(가치평가연구소 대표) 친절 교육 강사는 현재 다양한 기관에서 민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이유와 공직자로서 일하는 이유를 우선적으로 이해한다면 향상된 민원서비스 제공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기존의 고객만족에서 나아가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고객경험가치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단순히, 민원해결 여부가 아닌 민원인이 민원 과정 전반에서 느낄 수 있는 긍정적인 경험이 김포시 민원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민원응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기본’ 즉, 업무에 대한 정확한 지식 숙지이며, 탄탄한 기본 위에 긍정적인 마인드로 민원인을 응대한다면 공직자도 민원인도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유재령 민원여권과장은 “올해는 친절 교육을 상반기에 추가로 진행하여 친절에 대한 마인드를 새롭게 다질 수 있는 기회를 늘리려고 노력했다”고 밝히며,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 친절에 대한 기본을 잊지 않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