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청년 시험 응시료 더 많이, 더 크게 지원
상태바
김포청년 시험 응시료 더 많이, 더 크게 지원
  • 강주완
  • 승인 2021.12.3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는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실시한 김포청년 시험 응시료 지원사업이 지역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전액 집행됨에 따라 2022년도에는 사업비를 크게 늘려 시행한다.

통계에 따르면 청년들의 ‘20년 구직활동비는 평균 370만 원으로 2년전보다 10%이상 증가했고 이 중 어학 및 자격증 관련 비용이 60%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런 어려움을 착안한 김포시는 청년시험 응시료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이 자기발전을 포기하지 않고 경제활동 구성원으로서 정착하는데 단단히 한 몫을 하고 있다.

금년에 달라지는 김포청년 시험 응시료 지원사업」은 2021년 시범 운영시 아르바이트, 임기제 등 잠재적 실업상태인 단기 취업 청년들에게도 지원 혜택을 주자는 청년들의 요청 사항을 반영하여 취업여부와 상관없이 모두 지원함으로서 수혜인원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정하영 시장은 “직업분야든 지원분야든 청년의 기준연령도 확대해서 어려움에 처한 많은 청년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뒷받침을 하겠다”고 하였으며, “본 사업에 모자란 예산은 추경예산을 확보하는 등 소통과 정책연구를 통해 청년이 원하는 방향을 담은 시정을 구현 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의 청년 시험응시료 지원 사업대상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김포시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으로,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하는 ▴토익, ▴토익스피킹, ▴토플, ▴아이엘츠, ▴오픽, ▴텝스, ▴지텔프, ▴플렉스, ▴한국사 시험 등 9개 과목 중 실제 응시한 시험 과목에 대해 응시료를 청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내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https://apply.jobaba.net으로 신청받아 매월 20일까지 접수 받은 신청 자료를 서류심사를 통해 적격자에게 매월 말일경 지급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김포시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