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모바일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서비스 ‘빼기’ 웹신고 서비스 확대 시행
상태바
市, 모바일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서비스 ‘빼기’ 웹신고 서비스 확대 시행
  • 강주완
  • 승인 2021.12.3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일부터 모바일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서비스 ‘빼기’ 이용 시 웹신고 서비스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빼기’ 운영자인 ㈜같다와 지난 4월 협약을 체결하고 7월부터 ‘빼기’ 앱 서비스 시행으로 사진 한 장으로 신고에서 수수료까지 한번에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를 할 수 있도록 했으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신고가 가능하던 것을 ‘빼기’ 웹을 통해서도 신고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빼기’ 서비스는 무거운 폐기물 운반이 어려운 1인가구와 노년층 등을 위한 운송 서비스 ‘내려드림’, 지역 소상공인, 중고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생활밀착형 재활용 중고거래 서비스 ‘중고매입’이 함께 시행되어 시민들은 대형 폐기물 배출 시 다양한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다.

공호정  자원순환과장은 “지난 7월부터 6개월간 ‘빼기’서비스를 통해 시민이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가능하게 했으며, 앞으로도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편 사항을 지속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빼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며, 궁금한 사항은 유선(☎1644-9560) 또는 이메일(gatda@gatda.com)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