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근린공원 문화공간 조성 완료
상태바
사우근린공원 문화공간 조성 완료
  • 강주완
  • 승인 2021.12.2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도시사업소(소장 두철언)는 최근 사우근린공원(사우동 864번지)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하여 문화공간 조성사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사우근린공원은 2000년에 조성되어 현재까지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원인 반면, 오랜 시간만큼 낡고 노후된 시설들의 개선과 공원 내 이색적인 문화공간 조성의 필요성에 따라 사업을 추진했다.

공원관리과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공원 입구에 설치됐던 노후된 가벽 조형물을 공원 환경과 어울리는 목재 벽으로 새롭게 개선했으며, 시민 이동 동선에 맞춘 데크로드 설치로 공원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에 식재된 느티나무 주변으로 20여종의 다년생 초화류 1,500여주를 식재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됐으며, 앉음벽과 테이블을 추가로 설치하여 시민들이 여유롭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문화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안전한 공원 환경을 위하여 정원등 및 수목투사등을 설치해 야간에도 은은한 분위기 속에서 공원 산책을 즐길 수 있어 주변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공원관리과장(과장 정대성)은 “도시공원이 소통과 만남의 장으로써 활용될 수 있도록 시민의 공원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 있으며,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하여 상시 공원 이용객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며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