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市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강주완
  • 승인 2021.12.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 1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이웃 발굴을 위한 “김포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 강화 교육에는 각 읍·면·동에서 신규로 모집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백신완료자 90여명이 참석하여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교육은 “글로벌NLP 코칭 아카데미” 권종희 대표의 열띤 강의로, 코로나 19로 더욱 어려워진 이웃들의 상처에 귀 기울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따뜻한 이웃의 정으로 상처를 회복한 이야기들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교육이 너무 감동적이었고 뜻 깊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비정규직과 자영업자, 사회적 고립 가구가 있는지 다시 한번 주위를 살펴서 신속하게 읍면동과 시에 알려 주시면 따뜻한 관심이 헛되지 않도록 한분 한분 소중히 찾아 뵙겠다”며 “김포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분들의 노고에 늘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한편, 김포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이·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지역 주민과, 생활업종 종사자, 봉사단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지  위기 가구를 발굴하여 다양한 복지사업 정보를 제공하는 인적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